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거절사유, 해결방법 (2022년)

SBI 저축은행에서 서비스하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잘 들어오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와 거절사유, 그리고 해결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조건과 신청방법, 한도 등에 대해서 알려드렸었습니다. 해당 상품 전반에 대해서 모두 적어두었으니, 이 글을 읽기 전에 링크된 글을 먼저 읽어주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거절사유, 해결방법 (2022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솔직 후기

사이다뱅크에서 비상금대출을 받아보니, 체감상 다른 대출상품보다 훨씬 대출이 쉽다는 점이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초에 비대면, 무서류로는 대출심사를 할 사항이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주변에 비상금대출에서 거절 및 부결되신 분도 꽤 되셨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 분께서도 대출거절이 되셨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적힌 거절사유와 해결방법을 참고하시어서, 재신청 하시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비상금대출-거절사유
사이다뱅크-비상금대출-거절사유

사이다뱅크 고객센터에 따르면, 사이다뱅크 금융상품 모두에 적용되는 대출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SBI 저축은행 내부심사기준이나 타금융기관 대출정보, 연체 등의 대출부적격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부결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정보법에 따라 법률에서 정하는 신용정보 (연체, 부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 이외의 사항으로 대출이 거절된 경우에는 은행이 구체적인 거절사유를 제시하지는 않는다고도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원론적인 답변보다는 실질적으로 어떤 기준에 의해서 대출승인이 거절되었는지가 궁금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가지 사례를 참조하여 다음과 같은 일련의 기준을 설정하였습니다.

  1. 신용불량자인 경우
  2. 대출 연체기록이 있는 경우
  3. 타금융기관 대출 존재하는 경우
  4. 신용평점이 최소 평점보다 낮은 경우
  5. 대출한도 연결계좌가 지급정지 되어있는 경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에서 직장이 있는지, 소득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따로 심사하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계실 것입니다. 이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다뱅크는 무직자 대출도 가능하고, 최저 신용등급인 10등급도 대출이 가능한만큼 신용불량자에게는 대출을 절대로 허락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금회수에 대한 불안감이 아무래도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해결방법

사실, 비상금대출 종류의 대출이 부결되었을 때는 크게 2가지 해결방법만이 우리에게 주어집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부결사유를 해소한 후 다시 재신청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다른 금융상품을 찾는 것입니다.

만약, 대출 연체기록이 있으신 경우에는 해당 연체를 모두 상환하시고, 일정기간이 지나서 연체기록이 사라지시면 다시 비상금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연체기간이 90일 미만인 단기연체자도 연체이력을 3년 동안 보관하는만큼 최소 3년 동안은 신용등급 회복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편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단기연체자일 경우에는 차라리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시는 편이 더 좋을 것입니다. 특히 아래 추천글에 등록해둔 햇살론 15 상품은 정부에서 20% 이상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국민들을 위해서 야심차게 출시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그러나, 급전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정부지원대출을 기다리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대게 정부대출은 대출조건은 간단하나, 심사가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최대 300만원까지는 대출이 가능한 1 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에도 불구하고, 연체기록이 있을 경우에는 대출 확률을 가장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명확합니다. 제3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접할 수 있는 러시앤캐시, 리드코프 등의 업체가 유명합니다.

비상금대출 부결되었다면, 정답은 햇살론 15!

앞서 여러가지 대출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주인장이 생각했을 때 비상금대출이 부결되었다면, 방문자님께서는 햇살론 15을 신청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절차가 좀 까다롭더라도, 순차적으로 금리를 인하해주고 다시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지원해주는 국가지원 대출상품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비상금대출이 부결되었다면 아래에 링크된 햇살론 15 포스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