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무직자도 300만원 대출 승인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최근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회초년생, 주부, 자영업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입니다. 제 지인들 역시 급전이 필요할 때 이 상품을 사용한 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비대면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하고, 신용등급만으로 2분 안에 실제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것 같기는 합니다. 또한, 저에게는 대출 연장이 10년까지 가능하다는 사실도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직자도 대출 가능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시를 제시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무직자도 300만원 대출 승인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란?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란, 자타공인 국내 1 금융권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회초년생이나 주부를 대상으로 출시한 비대면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이 상품이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게된 이유는, 바로 1 금융권이라는 타이틀과 빠른 대출 속도 때문입니다. 우선, 아무래도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보다는 하나은행이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것은 기정사실입니다.

또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90초면 한도 조회가 완료되고 2분 안에는 대출승인까지 완료되는 놀라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빠르게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해당 상품의 조건, 한도 등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무직자 가능)

하나원큐-비상금대출-조건
하나원큐-비상금대출-조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은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하나은행에서 공식적으로 명시하고 있는 조건은 단 1가지로, 지금 현재 무직자이신 분들도 쉽게 조건을 충족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손님

다른 사항은 쉽게 이해가 되는데,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서울보증보험(주)는 SGI서울보증을 지칭하는 것으로, 대한민국의 손해보험사를 말합니다. 이 회사는 국가 공공기관인 예금보험공사가 전체 지분의 90%를 소유하고 있어서, 공공기관의 자회사로 구분이 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곳의 주업무는 보험업무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서울보증보험은 대출 받으려는 개인의 신용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이를 보증하는 보험증권을 발급해 줍니다.

그러나, 서울보증보험에서 판단하기에 개인이 채무를 변제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면, 이 보험증권을 발행해주지 않습니다. 채무를 상환하는 데에 문제가 생길 경우, 자기들이 대위변제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방문자님께서는 문제없이 보험증권 발급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해당 포스팅의 소제목 ‘거절 후기’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한도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저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입니다. 개인별 정확한 한도는 하나원큐 어플을 통해서 직접 알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해당 상품은 한도조회가 간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나은행에서는 비상금대출 상품에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연계 자동승인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대출 방법’에 쓰여있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90초 안에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가 가능합니다.

1가지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은,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태의 대출입니다. 신용대출과 다르게, 300만원을 대출해도 실제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상환하면 된다는 점이 이 방식의 장점입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기간

하나원큐-비상금대출-기간
하나원큐-비상금대출-기간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따르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만기 전에 대출연장 신청을 하면, 최장 10년까지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일만 없다면, 대부분 대출연장 신청은 무조건 받아주는 편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연장을 하셔도 좋고,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만기에 상환을 하셔도 좋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이자 및 금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기본금리는 4.532%입니다. 개인별 대출금리는 이 기본금리에 가산금리, 감면금리를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4.530%의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이 3등급인 분이 300만원을 1년간 대출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산출되는 금리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른 금리를 가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대출금리 산출은 아래의 ‘대출방법’ 항목을 참고하시면, 90초 안에 본인의 정확한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의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300만원을 대출받더라도, 실질적으로 인출하여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됩니다.

가령, A씨가 오늘 300만원을 하나은행으로부터 대출받아서, 100만원짜리 소고기를 사 먹었다고 생각하면, 그는 이번 달 말에 4만 5,000원 정도를 이자로 납부하면 되는 것입니다. (기준금리 적용)

하나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상품은 원금을 만기에 일시 상환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매달 사용한 만큼의 이자를 납부하되, 최종적으로 원금상환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B씨가 300만원을 빌렸고, 그중에서 현재까지 100만원을 사용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번 달이 만기이고, 그는 상환을 결심했습니다. 그렇다면 B씨는 이번 달에 얼마를 납입해야 할까요?

정답은 약 304만 5,000원입니다. 원금 300만원과 100만원에 대한 이자인 약 4만 5,000원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 참고 바랍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출방법

하나원큐-비상금대출-대출방법
하나원큐-비상금대출-대출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일체의 대면접촉 없이 비대면으로만 이루어집니다. 사용 가능한 방식은 2가지로, PC와 스마트폰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그 방법을 확인하세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방법 (PC)

우선, PC로 비상금대출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에 링크된 하나은행 대출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PC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서술한 것입니다. 모바일로 대출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항목을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원큐-PC대출방법-1
하나원큐-PC대출방법-1

우선, 화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상품&가입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서 ‘비상금대출’을 검색해 주세요.

하나원큐-PC대출방법-2

바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이 보일 것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즉시 대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방법 (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비상금대출을 받고 싶으시다면, 우선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셔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하나원큐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아이폰은 내장된 앱스토어를 이용해 주세요.)

아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스마트폰으로 받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하나원큐-대출방법-모바일
하나원큐-대출방법-모바일

하나원큐 어플에 접속한 이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차례로 뱅킹, 상품가입, 대출 순서로 클릭해 주세요. 뱅킹을 클릭하시면 상품가입 항목이 보이는 식입니다.

여러 대출 종류가 보이실 것입니다. 우리는 신용대출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신용대출 항목을 눌러주세요.

하나원큐-대출방법-스마트폰
하나원큐-대출방법-스마트폰

다음으로, 신용대출 상품 중에서도 서민금융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클릭하시면, 비상금대출과 새희망홀씨 대출이 보일 것입니다. 우리는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것이므로, 비상금대출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상품정보와 기본금리를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안내에 따라 90초 안에 본인의 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심사 후 2분 안에 대출이 자동으로 승인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부결되었다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부결되었다면, 우선 원인을 분석해보고, 이에 따라 여러 가지 해결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결원인과 해결책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후기와 부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