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후기 (Feat. 사회초년생 대출 한도)

우리은행의 직장인대출은 대출조건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은 타 은행에 비해 대출금리가 낮으면서도 대출한도가 높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은 대출조건이 좋은 만큼 소득조건이 높아서, 소득이 적은 사회초년생이나 중소기업 직장인들은 대출승인이 힘들었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2022년 우리은행이 야심차게 내놓은 상품이 바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조건과 한도, 그리고 솔직한 후기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대출 전에 한 번 쭉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후기 (Feat. 사회초년생 대출 한도)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이란?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이란, 우리은행이 기존의 직장인대출에 접근하기 힘들었던 사회초년생과 중소기업 직장인을 위해서 2022년 출시한 직장인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연소득이 높지 않아도, 본인 소득의 150% 한도까지 대출승인이 가능하고, 요구되는 재직기간도 상대적으로 짧아서 최근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제 주변 지인들도 대출받은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우리은행 관계자 역시, 한 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 상품에 대해 “사회초년생과 중소기업 직장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소득이 발생하시는 직장인분들은 우리은행의 주력상품인 ‘우리 주거래 직장인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한도나 금리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 재직 중인 상태가 아니시거나, 기대출이 많아서 대출승인이 어려우신 분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 300만원까지는 쉽게 대출승인이 가능합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조건, 후기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우리은행의 기존 직장인대출 상품보다 대출조건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이제 막 직장에 다니고 있는 제 지인들도 무리없이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대출 문턱이 낮아서 놀랐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ㅋㅋ. 대출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
  •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 (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 기준)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의 주력상품인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대출조건이 간단합니다. 재직기간도 1년이 아니라 6개월만 충족하면 되고, 무엇보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에게만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고연봉을 선호하는 은행업계에서는 놀라운 일입니다.

다만, 우리은행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CB구간이 6(0) 이하인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CB구간은 흔히 말하는 신용등급을 말하는 것인데, 우리은행이 요구하는 6(0) 구간은 대략 6등급 정도에 해당합니다.

사실상 신용등급 6등급은 1금융권 대출의 마지노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8등급까지 대출승인이 가능한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유일합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미만이신 분들 중에 1금융권응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드릴만한 옵션입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한도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한도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한도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 신용대출의 최대 대출한도는 본인 연소득의 150%까지 입니다. 즉,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까지 대출승인이 가능하니, 이론적으로는 5,250만원 한도까지는 대출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보다는 대출한도가 작지만, 5천만원이면 사회초년생분들께는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은행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최종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정보, 재직기간, 재직업체, 연소득 등을 참고하여 산출된다고 합니다. 또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우리은행 대출 및 타 은행 기대출도 대출한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재직기간이 길고,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높은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급적이면, 소액대출이 있다면 빨리 상황해서, 기대출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이자 및 금리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최저금리는 4.56%이고, 최대금리는 12%입니다. 지금 말씀드린 금리는 고정금리를 기준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지금처럼 금리가 급등하는 경우에는 변동금리보다는 고정금리가 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금리는 다음과 같은 산식을 통해서 책정됩니다. 자세한 금리는 우리은행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우대금리 혜택이 많은 상품이니, 꼭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 [기본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다음으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건별대출(만기일시 상환),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각자의 필요에 따라서 상환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령, 급하게 천만원 이상을 사용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건별대출이 적합하겠지요. 만약, 목돈이 필요하신 경우가 아니시라면 개인적으로는 한도대출을 추천합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대출방법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대출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무서류 스마트폰 대출방식이기 때문에, 휴대폰에 우리은행 어플만 설치되어 있다면 쉽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제 경험에 의하면 대출이 이루어지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 WON 뱅킹 접속 후 로그인
  2.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 대출신청
  3. 개인정보동의 및 인증 실시
  4. 대출 예상한도 확인
  5. 대출 신청 진행
  6. 전자서명
  7. 대출 실행 완료

대출 신청 절차는 말씀드린 바와 같습니다만,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처음 이용하시거나, 스마트폰 대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해 보세요. 제가 실제로 진행한 방법을 글로 옮겨두었습니다.

  1. Play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우리은행 어플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2. 우리WON뱅킹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로그인해 주세요.
  3. 하단의 메뉴탭 중앙에 위치한 ‘상품’ 탭을 클릭해 주세요.
  4. 화면 우측에 위치한 ‘대출’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5. 대출센터 메인화면에서 ‘신용대출’ 탭을 선택해 주세요.
  6.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을 클릭해 주세요.
  7. 상담하기, 한도조회, 대출신청 버튼이 나옵니다.

한국에서 가장 쉽게 승인되는 대출은?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다른 직장인대출 상품에 비해서 비교적 쉽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역시 재직조건과 신용등급 등을 충족하여야 원활하게 대출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현재 재직 중이 아니시거나, 신용등급 관리가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비상금대출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현실적인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금융권에서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2금융권에서는 SBI저축은행의 비상금대출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