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실제 후기, 한도 및 금리까지!

우리은행은 1899년 고종 황제의 명령으로 만들어진 한국 최초의 근대은행입니다. 그 역사가 긴 만큼, 많은 국내 회사들이 우리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삼고 있기도 합니다.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다보니, 덩달아 직장인들도 우리은행으로 월급을 수령하시는 경우가 꽤 많더라고요.

그런 우리은행에서, 가장 주력으로 내새우고 있는 상품이 바로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입니다. 대출한도가 무려 2억원에 달해서, 일반 직장인이 대출할 수 있는 거의 최고한도를 대출해 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종류와 실제 대출 후기, 그리고 대출한도와 금리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출을 실행하시기 전에 한 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실제 후기, 한도 및 금리까지!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이란?

우리은행-직장인-신용대출
우리은행-직장인-신용대출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이란, 우리은행에서 급여소득자(직장인) 고객을 위해서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대출은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대출은 크게 4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대출조건과 대출금리가 각각 다르게 때문에, 아래 항목에서 꼼꼼히 한 번 확인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영업점)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참고로,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영업점이나, 스마트폰이나 대출조건이 대동소이해서, 굳이 따로 구분하여 설명하지는 않았습니다. 가급적이면 스마트폰을 활용하시는 편이 편리할 것입니다!

아래 챕터에서는 우리은행의 대표적인 직장인대출 상품 3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각 상품에 대해서 어느 정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급여소득자(직장인)를 위한 대표적인 신용대출입니다. 주로 안정적으로 소득활동을 하는 30대와 40대의 대출 비중이 가장 높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득기준과 재직 기준만 충족하시면, 기대출이 많다거나, 신용카드 연체가 있다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무난하게 대출이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1.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가입 고객
  2. 국민연금 직장가입자로 등록
  3. 국민연금 동일사업장 12개월 이상 납부
  4. 국세청 소득금액 기준 충족 필요

국세청 소득금액 기준으로,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 2천만원 이상 중 주거래 요건을 충족하여야 해당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최근 뉴스에서 직장인대출 중에서 가장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투자 시장이 전반적으로 활성화되면서, 요즘 인기가 급상승한 상품입니다.

명확한 주거래 요건과 대출금리, 대출후기 등에 대해서는 이전에 업로드한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대출을 실행하시기 전에 미리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
우리-WON플러스-직장인대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2022년 우리은행이 사회초년생과 중소기업 직장인을 위해 새롭게 출시한 비대면 전용 직장인대출 상품입니다. 연소득이 낮아도 본인 연소득의 150% 한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최근 인기가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 현재 알려진 1금융권 직장인대출 중에서는 가장 조건 충족이 쉽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
  •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 (건강보험공단 납부이력 기준)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고연봉 직장인을 선호하는 금융업계에서, 사회초년생이 조금은 부담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재직 기준이나 소득 기준도 상당히 낮은 편이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기에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의 정확한 대출 기준과 한도, 대출 후기가 궁금하신 분께서는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직장인이시지만 급여가 높지 않으신 분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입니다.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스마트폰)

우리-WON하는-직장인대출
우리-WON하는-직장인대출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은 첫 번째로 설명해 드렸던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과 함께, 우리은행 직장인대출을 대표하는 상품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을 타겟으로 하는 WON플러스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우리은행은 오랜 기간 이 두 상품을 밀어줬었는데요.

다른 우리은행 직장인대출 상품과 마찬가지로, 이 상품 역시 고객이 별도로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스마트폰을 통해서 비대면 무서류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휴대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본인에게 적용되는 한도와 금리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의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이 상품의 최대 대출한도는 2억원까지 입니다.

  • 6개월 이상 직장에 재직 중인 고객
  •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인 고객 (건강보험공단 납부 이력 기준)

총평을 해보자면,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은 제일 처음에 소개해 드렸던 우리 주거래 대출보다는 대출조건이 간단한 편입니다. 재직기간도 상당히 짧은 편이고요. 상품 자체는 비슷하니까, 본인의 소득 상황에 따라서 적합한 상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로 30, 4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했던 우리 주거래 상품이랑, 사회초년생을 타겟으로 나온 우리 WON플러스 상품의 중간 정도에 위치하는 것이 바로 이 상품입니다. 말씀드린 3가지 상품 중에서 방문자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잘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무직자도 대출 가능한 상품은 없나요?

직장인대출은 대출한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드시 일정한 기간 동안 직장에 재직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계시거나, 현재 무직자이신 경우에는 이 조건이 참 골치가 아픈데요.

당장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비상금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현실적인 대책일 수 있습니다. 현재 어느 정도 알려진 비상금대출 상품 중에서는, 아래의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이 가장 대출 문턱이 낮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