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후기, 한도, 금리까지!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대출승인이 가능한 직장인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비대면 모바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해서 간편하기도 하거니와, 다른 대출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높은 대출한도를 가지고 있어서 목돈이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실제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직장인 신용대출의 실제 한도와 조건 및 금리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 정독하시면, 직장인 대출에 대해서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후기, 한도 및 금리까지!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이란?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이란, 급여소득자(직장인)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의 가장 대표적인 신용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이 상품은 최대 2억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직장인 대출의 특성상 금리도 다른 상품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도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인 친구들은 이 상품을 가장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1금융권인데다가, 어느 정도 소득만 있으면 대출조건이 나쁘지 않기 때문이겠지요.

비상금대출처럼 승인 문턱이 낮은 상품도 매력적이지만, 직장인 대출처럼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은 상품도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항목에서는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의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조건, 자격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조건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조건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내용을 쉽게 정리한 것이니, 한 번 읽어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우리은행 비대면채널(우리WON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는 고객
  2. 국민연금 직장가입자 등록
  3. 국민연금 동일사업장 12개월 이상 납부
  4.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소득 금액 확인 및 소득 요건 충족

대출을 승인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리WON뱅킹 가입이야, 우리은행 어플을 설치하면 되니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만, 국민연금을 동일사업장에서 12개월 이상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대출승인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재직기간이 1년 이상 되어야 합니다.

또한, 4번 항목에 홈택스를 통해서 소득요건을 확인한다고 했는데, 소득 조건은 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거나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이면서 우리은행 주거래 요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주거래 요건은 매월 10일에 전월의 실적을 기준으로 판정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의 주거래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우리은행으로 급여를 이체 중이다.
  • 통신비나 공과금 3건 이상, 또는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 하고 있다.
  • 우리은행 결제계좌에서 우리카드(신용) 정상 결제

최대한 간단하게 정리했지만, 역시 직장인 대출은 혜택이 큰 만큼 조건도 까다로운 편입니다. 우리은행도 이런 문제를 알고 있는지, 대출조건을 완화한 직장인대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직장인-신용대출-종류
우리은행-직장인-신용대출-종류

우리은행 직장인 대출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지금 소개해 드리고 있는 ‘우리 주거래 직장인 대출’과 2022년에 새롭게 출시된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 그리고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중에서도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은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나온 상품이라서, 상대적으로 대출 승인에 필요한 재직기간과 소득요건의 문턱이 낮은 편입니다. 재직기간을 6개월만 넘기면 대출이 가능해서, 제 지인들에게도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의 한도와 금리, 대출후기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신 분들께는 될 것입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 대출의 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 입니다.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개인의 신용 및 부채상태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될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이미 대출받은 신용대출이 있거나, 타 금융기관 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한도가 차감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이미 기대출이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본인의 소득에 따라 대출한도가 결정될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소득요건만 충족하셨다면, 무난하게 원하시는 한도로 대출승인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 대출은 만기일시상환 방식 및 한도대출 방식(마이너스통장 방식)과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 중에서 1가지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각 방식의 차이와 이에 따른 대출기간은 아래 항목을 참고해 주세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대출기간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기간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기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주거래 직장인 대출의 대출기간은 대출방식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만약 만기 일시상환 방식이나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을 사용하신다면, 대출기간은 1년까지 가능합니다. 단, 이후 연장 심사를 통해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직장인 대출을 이용하신다면, 처음부터 대출기간을 최대 5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원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유동적으로 간편하게 대출금을 이용하고 싶을 때에는 한도대출 방식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되는 마이너스 통장방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이자 및 금리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최저금리는 12개월 고정금리를 기준으로 5.07%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종 대출금리는 기본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고, 우대금리를 차감하여 산출됩니다.

2022년부터는 미국이 기준금리를 지속적으로 인상하고 있어서, 한국의 금리도 덩달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은 최대 0.9% 우대금리를 지원하고 있으니, 아래의 우대금리 조건을 확인하셔서 최대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 우리은행 계좌로 매월 급여이체: 연 0.4%
  • 우리 신용카드 결제 실적, 매월 30만원 이상: 연 0.1%
  • 매월 납입 적립식 상품 보유: 연 0.2%
  • 주거래기업 재직: 연 0.1%
  • 선정기업 재직: 연 0.2%
  • 대출 미보유 고객 우대금리 쿠폰: 연 0.3%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최대 연 0.9%까지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만, 주거래기업 재직 혜택과 선정기업 재직 혜택은 중복적용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이 상품을 이용하실 때에 금리적인 측면에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금리 설명란에 작게 적혀있어서 저도 잘 몰랐는데요. 한도 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할 경우, 0.50% 가산금리가 붙습니다. 이 점 조심하세요!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후기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후기
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후기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정말 많은 직장인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은행을 사용하는 직장인이 대출을 했다고 말한다면, 거의 십중팔구는 이 상품을 이용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제 주변 사람들 중에서도 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꽤 보았고요. 아무래도, 직장인이라는 지위만 있으면 대부분 대출이 승인되기도 하고, 한도도 다른 대출에 비해서 월등하게 높은 편이기 때문이겠지요.

다만, 아무래도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한국의 금리도 영향을 받게 되면서 대출이자 갚기가 빠듯해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이라도, 저는 12개월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당장 몇 퍼센트 낮게 대출받을 수 있다고, 변동금리로 대출을 했다가는 되려 더 높은 금리를 감당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ㅠㅠ. 제 주변 지인들도 웬만하면 고정금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부정적인 얘기만 한 것 같은데요. 2022년 7월, 금융당국이 신용대출 한도 규제에 대한 행정지도 제한을 폐지하기로 한 만큼,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는 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투잡 등의 이유로 목돈이 필요하신 직장인분들께는 희소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1금융권에, 이 정도 대출한도를 지원하는 상품은 잘 없긴 합니다. 실제 대출에 성공하신 분들도 평가가 상당히 좋았고요.

더 쉽게 대출 가능한 직장인대출은 없나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우리은행에서 밀어주고 있는 가장 메이저 상품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대출 문턱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우리은행도 이 점을 잘 알고 있어서, 2022년에 이를 보완한 새로운 직장인대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상품인데요. 사회초년생이나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상품이라서, 재직기준이나 소득기준이 기존의 직장인대출에 비해서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요즘 제가 직장인 동료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상품이기도 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썸네일을 클릭하시면 읽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