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후기, 리드코프 실제 승인률 확인

리드코프는 자산 규모 5천억 원 이상의 중견기업으로, 국내 대부업계에서는 인지도가 가장 높은 업체입니다. 또, 리드코프는 연체자와 무직자도 무리없이 대출이 가능한 업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무직자와 연체자가 대출승인을 받은 사례가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후기와 리드코프 실제 승인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리드코프 공식 홈페이지와 실제 경험 및 대출 커뮤니티 후기를 참고하여 작성됩니다. 방문자님께서 연체자이신 경우, 한 번 읽어보시면 리드코프에서 대출할 때 꽤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후기, 리드코프 실제 승인률 확인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조건

리드코프-연체자-대출-조건
리드코프-연체자-대출-조건

리드코프는 연체자와 무직자가 무리없이 대출승인을 받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업체입니다. 제 주변에 지인분들은 보통 리드코프 신용대출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신용대출이 가장 대출이 간단하기도 하거니와, 100만원부터 대출이 가능해서 소액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자님께서도 신용대출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리드코프 신용대출 조건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리드코프는 대출 조건이라고 할 것도 딱히 없습니다. 나이 조건을 충족시키면서 채무불이행 등록자만 아니면 되는데요. 정확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20세 이상 ~ 만 60세 이하
  • 채무불이행 등록자 제외

다시 말하자면, 사회적 활동을 하고 있는 연령대이고 채무불이행 등록자만 아니면 대출을 거의 다 받아주겠다는 뜻입니다. 방문자님이 연체자이더라도, 1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 소액대출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실제 연체자 및 무직자의 리드코프 대출후기는 바로 아래 문단을 참고하세요.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후기 (실제 사례)

일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 지인 중에서 기대출이 2,500만원 존재하는 상태에서 리드코프에서 300만원 대출을 승인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그 친구는 당시 무직자였는데요. 바로 대출승인이 나왔다고 해서, 듣다가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네요.

사실, 저는 연체자 대출이 무직자 대출보다 승인이 더 어렵다고 보고 있는데요. 그나마 리드코프 정도가 연체자도 신청해 볼 만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로 등재된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채무불이행자 등록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출금 등 50만원 이상의 채무를 , 3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2. 채무가 50만원 미만이더라도, 2건 이상을 3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참고로, 현재 재직 중이 아니신 분께서는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BEST 3”라는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시면 꽤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리드코프에서 운영하는 상품 중에 무직자에게 유리한 상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승인률에 대한 고찰

리드코프-연체자-대출-승인률
리드코프-연체자-대출-승인률

리드코프는 자체 홈페이지 Q&A 게시판에 연체자 대출이 가능할 수 있다고 밝히는 얼마 안되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문단 맨 아래에 있는 이미지는 실제로 제가 리드코프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것인데요. 기대출이 있거나, 신용카드가 연체 중이어도 대출심사를 진행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까지는 연체기록이 있어도 대출을 승인해주겠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연체자 대출이라는게 인터넷이나 커뮤니티에서도 실제로 대출이 되는지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리드코프-기대출
리드코프-기대출

리드코프는 업체 측에서 직접 가능성을 언급하고 있는 만큼, 다른 곳에 비해서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제가 대부업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리드코프에 가장 먼저 문의를 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한도

리드코프에서 연체자가 무리없이 신청해 볼 수 있는 대출상품은 신용대출인데요. 리드코프 홈페이지에 따르면, 신용대출은 최소 100만원 ~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천만원 단위까지는 무리가 있더라도, 100만원 정도의 소액대출은 연체자도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대출을 조금 더 안정적으로 받는 방법은 현재의 채무를 최대한 상환하는 것입니다. 현재 국가에서는 연체자 구제를 목적으로 “햇살론뱅크”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정부지원대출을 사용한 이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해당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대략적인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리드코프와 같은 대부업체가 대출조건이 매우 간단하고 대출승인도 빠르지만, 일반적으로 3금융권을 이용하시는 것보다 정부지원대출을 적극 활용하시는 편이 재무구조를 보다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출을 실행하시기 전에 꼭 한 번 해당 포스팅을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기간

리드코프-연체자-대출-기간
리드코프-연체자-대출-기간

리드코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연체자도 대출 가능한 당사 신용대출은 최대 5년까지를 대출기간으로 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개별 상황에 따라 대출기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리드코프 상담원과 전활를 한 번 해보시는 편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방문자님께서 소액대출을 하시는 경우라면, 대출기간은 그렇게 중요한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액대출의 경우에 대출기간보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실질적으로 책정되는 금리와 상환해야 하는 이자의 액수입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이자 및 금리

리드코프 및 대부업의 최고 금리는 연 20%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리드코프 역시 홈페이지에 최대 20% 이내의 금리가 책정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연체자의 경우에는 금리의 측면에서는 확실히 불리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래에서는 최대 금리로 대출을 받는다고 가정하여 예시를 들어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가령, 제가 리드코프에서 100만원을 대출받았고, 금리는 최대 금리인 2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런 경우에 제가 상환해야 하는 이자는 매달 20만원으로 계산됩니다.

참고로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원금 자유상환 방식(만기 일시상환 방식)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월 말에 리드코프에서 제공하는 가상계좌로 이자를 납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원금을 일시에 모두 상황하게 되면, 이후에는 당연히 이자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신청방법

리드코프-연체자-대출-신청방법
리드코프-연체자-대출-신청방법

리드코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리드코프에서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그 3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신용대출 절차
  2. 전화 신용대출 절차
  3. 모바일 신용대출 절차

우선, 어떤 방식으로 대출을 신청하던지, 기본적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中 택1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대출 신청자 대부분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대출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과 모바일로 주로 대출 상품을 신청하는 편인데요.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모바일로 리드코프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은 문단 상단에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을 통해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 신청은 어디에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해서, 요즘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1. 리드코프 모바일 페이지 접속
  2. 간편 상담신청
  3. 대출심사 및 승인
  4. 계약서 사본 작성 (인터넷, 팩스 가능)
  5. 대출금 지급
  6. 계약서 원본 작성 (우편 또는 방문)

참고로 리드코프 등 대부분의 대부업체는 비대면 대출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원과 굳이 대면하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이런 부분도 신경쓰이는 경우가 있었어서, 적어둡니다.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거절, 부결 이유

리드코프는 공식적으로 무직자와 연체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연체자는 대출심사에서 감점을 먹고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며,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되어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리드코프에서 대출이 거절되는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기대출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
  • 금융사기와 관련된 기록이 있는 경우

참고로, 이미 본인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최대한 빠르게 부채를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현재 부채를 상환하기가 곤란한 상황이라면, 앞에서도 말씀드린 정부지원대출을 적극적으로 알아보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가령, 일전에도 말씀드린 미소금융 같은 경우에는 긴급생계지원금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채무불이행 등록,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이미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된 경우에는 사실상 기존의 금융권에서 정상적인 대출승인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부에서 마련한 지원을 최대한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정부에서는 최근 급격한 금리상승으로 타격을 입은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 금융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정부지원대출은 바로 햇살론뱅크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는데요. 정부지원대출이 조건이 까다롭고, 본인이 자활의지를 보여줘야 해서 조금 성가신 점도 있지만, 의지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현재 상황을 타개할 가장 좋은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