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후기, 부결 및 해결방안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은 현실적으로 신용대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기획된 상품입니다. 이런 배경 때문인지,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은 부결률이 타 상품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에서도 간혹 대출이 부결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후기, 부결 및 해결방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후기, 부결 및 해결방안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후기

리드코프-무직자대출-후기
리드코프-무직자대출-후기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후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대출을 진행할 때에는 실제 대출 후기를 찾아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드코프에서 대출을 진행했던 지인의 사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그를 A씨로 지칭하도록 하겠습니다. A씨의 경우에는 전염병으로 인해 재직하고 있던 일자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대출 시점에 그는 일정한 소득이 없는 상태였으며, 신용등급은 6~ 7등급이었습니다.

A씨의 신용등급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신용등급 기준을 참고하여 임의적으로 추산한 것입니다. 그가 신용카드 연체이력이 있었고, 이전에도 3 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했던 적이 있었다는 점을 참고했습니다. (A씨가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리드코프가 자체적인 신용등급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나이스 지키미 기준 8등급까지는 100만원이라도 대출승인이 나고 있습니다. A씨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은 대출이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4등급 사이에 위치하신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1등급 ~ 4등급 구간은 1 금융권이 아닌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진행하면 신용등급 하락폭이 큽니다.

반면, 본인의 신용등급이 5등급에서 10등급 사이의 구간에 위치하신다면, 2금융권, 3금융권을 사용해도 신용등급은 거의 하락되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씨는 리드코프 특별 중금리 대출을 이용하였습니다. 이전 리드코프 소개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듯이, 해당 상품은 생활자금 부족금을 충당할 용도로 기획되었기 때문에,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는 200만원 대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대출 금리는 19%였으며, 대출사유는 병원비 부족금 충당 항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는 일정한 소득이 없었기 때문에, 소득증명서류는 구비하지 않았습니다.

리드코프-무직자대출-필수서류
리드코프-무직자대출-필수서류

그가 리드코프 대출을 위해 구비한 서류는 3가지입니다. 해당 서류는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원초본, 대출사유 증명을 위한 병원비 청구서였습니다. 필수서류를 잘 구비하셔야, 대출승인이 쉽습니다.

이상으로, 지인 A씨가 생활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리드코프 대출을 받았던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다음 항목에서는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이 부결되는 대표적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부결 이유

리드코프는 본래 석유사업과 휴게소 사업을 영위하는 대한민국 중견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소비자 금융사업에 진출하면서 그 이름이 널리 알려졌습니다.

앞서 소개한 지인 A씨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리드코프가 대출신청을 부결시키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알고있는 부결 이유에 대해서 적어두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리드코프에 전화로 문의해본 결과, 상담사님께서도 신용도에 특별한 결격사유만 없다면 대출승인은 문제 없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 부결은 존재합니다.

  • 리드코프 고객상담 전화: 1544-2525 (대표번호)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부결은 아래에 명시된 5가지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참고하시면 본인의 부결 이유를 파악하시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채무불이행 등록자

리드코프-채무불이행
리드코프-채무불이행

리드코프는 국내 금융업계에서 가장 대출 승인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리드코프는 어떠한 경우에도 채무불이행 등록자의 대출신청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채무불이행 등록자란, 연체가 3개월 이상 지속되어 신용평가회사에 등록된 사람을 지칭합니다. 모든 대출 및 대부업체에서 가장 기피하려고 하는 것이 사용자의 연체입니다.

리드코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주하는 질문’ 항목을 살펴보면, 그 사실을 확실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모든 상품이 공통 적용되는 대출자격을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었습니다.

  • 만 20세 이상, 만60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자로, 신용을 파악할 수 있는 신분 확인자는 대출 가능합니다. (채무 불이행 등록자 제외)

리드코프뿐만이 아니라,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시도하시더라도 채무불이행 문제는 꼭 한 번 점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

리드코프는 고객의 신용정보를 자체적인 신용정보 시스템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통상적으로 3 금융권 대출이 가능한 마지막 등급이 8등급으로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9등급과 10등급은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은 보통 신용의 위험만으로 책정되지는 않는 등급입니다. 이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연체 중이거나 연체기록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 연체 중이 아니더라도, 과거의 기록이 현재의 신용등급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체일수가 30일 ~ 90일인 단기연체인 경우에는 1년간 연체기록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학생 대출

리드코프-대학생-대출
리드코프-대학생-대출

개인적인 견해로는, 리드코프는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에 대한 대출심사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조금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소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리드코프 특별 중금리 대출에서 학자금을 사유로 대출을 진행하려면, 부모가 대출을 신청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령대가 많이 어린 경우에는 대출심사를 조금 더 확실하게 확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직장 재직기간

직장인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3개월은 넘어야 대출 진행이 수월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해당 대출상품에서 필수서류로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타 금융기관 기대출

타 금융기관에서 기대출이 있는 경우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긍정적으로 보지 않는 사항입니다. 리드코프 홈페이지에서는 기대출이 존재하는 경우라도 채무불이행 등록자만 아니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본인의 신용등급에 비해 과도한 대출을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대출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리드코프 부결 해결방안 (현실적)

리드코프-부결-해결방안
리드코프-부결-해결방안

리드코프에서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는 말씀드렸듯이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셨음에도 대출에 실패하셨다면, 현실적으로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리드코프는 3 금융권에 속하는 업체입니다. 3 금융권에서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 공공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국민들을 위해서 ‘햇살론뱅크’라는 금융상품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합니다.

해당 상품은 현재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순차적으로 전환할 수 있게 도와주는 대환대출 성격의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전화하시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방면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연락처: 1332 (국번없이)

정부지원을 받으시면, 3 금융권보다 좋은 조건을 제안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하시어서, 원하시는 금액만큼 대출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금융권 대출 부결? 햇살론이 답!